2014~ 2015년 새롭게 단장된 스피리츠 Top10
주류 산업은 경쟁이 매우 치열한 시장입니다.
각 브랜드들은 저마다 포장 및 병의 디자인들을 혁신적으로 바꿔 해당 브랜드의 품위유지를 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렇게 하나의 브랜드가 패키징을 리뉴얼하면 산업 전반에 걸쳐 주목을 받게 되는데 지난 1년간
전례가 없는 수의 패키징 리뉴얼이 이루어졌으며 이중 가장 주목을 받았던 스피리츠 브랜드 Top10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0위) Bacardi
실용적이고 좀더 인체 친화적으로 변신을 꾀한 바카디는 10여년 만에
처음 패키징 리뉴얼을 하였습니다.
그림에 나와있는 골드와 블랙은 2014년 2월에 디자인이 수정된 것이며 이는 바텐더들의 필요를 충족하기 위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기존보다 조금 더 높고 날씬하며 개선된 총 중량의 분배로 인해 스피드레일에서의 사용이 더욱
용이해졌습니다.
9위) Southern
Comfort
Southern Comfort는 신규 제품인 캬라멜향과의 디자인 통일을
위해 모든 브랜드의 병모양을 올해 2월에 사진과 같이 리뉴얼하였습니다.
미국 텍사스의 Helms Workshop에서 디자인했는데 글씨체가 매우 굵으며 어깨부분이
둥글고 라벨과 목 부분에 새로운 아이콘이 새겨졌습니다.
8워) Hankey Banister
브랜드의 250년간의 전통을 자랑하기 위해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인
Hankey Banister는 외부 포장박스를 새로 디자인 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오리지날과 12년산이 각각 리뉴얼 됐으며 공통점은 둘 다 박스에 금색 치장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7위) Mortlach
작년에 새로 런칭 한 고급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인 Mortlach는 그 럭셔리한 이미지에 부합하기 위한 새로운 패키징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창시자인 George Cowie를 기리기 위해 영국 빅토리아 여왕 시대를 연상시키는 모양으로 병을 디자인했으며 이를 본 브랜드 소유주인 디아지오는 ‘럭셔리의 재발견’이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6위) Licor 43
스페인 리큐르 브랜드인 Licor43은 주류 디자인 컨설턴트인 Cartils와 공동작업으로 기존의 오래되고 전통적인 느낌을 벗어나 모던한 느낌으로 극적인 변화를 꾀하였습니다.
5위) The Naked Grouse
Edrington 사의 단순화 전략으로 이번에 새로 디자인된 The Naked
Grouse병 모양의 몸통부분에는 브랜드의 엠블램만이 살짝 보이는 형태이며 목 부분의 태그만이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의 장인정신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4위) Glenfiddich 18
William Grant의 Glenfiddich
18년산은 다른 자매품들을 제쳐둔 채 단독으로 새 단장을 하여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기존 글랜피딕에서 사용하던 갈색 병을 탈피하여 투명 바틀로 대체되었으며 병마개도 나무 재질로 바뀌었습니다. 외부 박스는 초콜렛 색상의 선물박스 형태이며 금색 포장지로 마감되었습니다.
3위) Tanqueray No.
Ten
작년에 디아지오는 Tanqueray No. Ten의 병 모양을 완전히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영구히 바뀐다함) Gin의 시츄러스향을 부각하기 위한 장치로 병 하단을 시츄러스 스퀴져 모양으로 제작했으며 기존의 초록 색상은 그대로 유지하였습니다. 또한 병 모양이 전체적으로 칵테일 쉐이커와 같은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2위) Jago’s Vanilla
Cream Liqueur
작년에 영국에서 새로 런칭한 위 브랜드는 기존의 병 모양과는 확연히 다른 여성적인 느낌을 강조하였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맵시와 눈물 모양의 보라색 바틀은 어깨부분의 하얀색 문양과 함께 조화롭고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1위) Brockmans Gin
작년 6월에 선보인 Brockmans
Gin의 새로운 디자인은 비단 소비자들의 시선만 사로잡은 것이 아니라 ‘촉각’도 사로 잡았습니다. Bulldog Gin처럼 Brockmans Gin도 굵고 검은 병모양을 택했으며 몸통 부분의 엠보싱 마감으로 시각적, 촉각적으로 ‘절묘하게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 자료출저
http://www.thespiritsbusines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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